이 글의 목차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를 알아보려 합니다.
선별진료소의 방침이 바뀌어서 2022년 1월 중순 이후부터는 PCR 검사 와 신속항원검사 를 나뉘어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의심 환자라도 선별진료소서 PCR 검사를 바로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조건에 따라 PCR 검사와 신속항원 검사로 나뉘게 됩니다.
PCR(유전자증폭)검사자
- 만 60세 이상의 고령자
- 의사 소견에 따라 PCR검사가 필요한 자
-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자
- 감염취약 시설 선제검사
- 신속항원/ 응급선별 검사 양성자
*증빙자료 지참
자가진단키트(신속항원검사자)
- PCR 대상 외 검사 희망자
- 방역패스 목적의 음성확인서 발급 필요자
*음성확인서는 음성확인부터 24시간 경과한 날 자정까지 유효
만약 PCR 대상자가 아닐 경우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줄서고 기다릴 필요없이 자가진단키트를 구매해 개인적으로 검사를 하여도 무방합니다.
경험해본 결과, 유아를 동반한 가정에서는 아이들을 데리고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줄 서고 기다리기 쉽지 않아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를 구비하고 가정 내에서 테스트하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단 음성확인서 발급이 필요할 경우에는 개인적인 키트 검사는 증빙이 되지 않아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음성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자가검사 키트는 약국이나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하며 시간 여유가 되신다면 약국에서 구입하는 편이 저렴하기에 그 편을 추천 드리고 여의치 않을 경우 온라인구매 등으로 일단은 가족 수 만큼은 구비해 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코로나 유행 시작 초미에 마스크 대란으로 어려움을 겪기도 하였는데, 현재는 자가검사키트대란 이라는 말이 심심치 않게 나오고 있어 한편으론 안타까운 마음이기도 합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제품
키트 홈셀프테스트 2회분
국내 최초 식약처 정식허가 – 글로벌로 사용되는 검사 키트로 유럽, 아시아, 아메리카 등 50여 개국 수출 진행 중입니다.
신속한 검사 – 30분 이내로 검사가 가능합니다.
쉬운 검사 – 별도의 장비 없이 현장에서 검사 가능합니다.
정확한 검사 – 차별화된 기술로 높은 민감도와 특이도로 다양한 변이 바이러스를 판독합니다.
변이 검사 – 설계단계부터 변이를 대비하여 개발 하였습니다.
판독 용이 검사 – 듀얼 컬러 시스템(대조선:Red/ 시험선:Black)으로 한눈에 판독 가능합니다.
구성품 – 사용설명서/ 검체 추출액/ 검체 채취용 면봉/ 테스트기/ 점적용 필터 마개/ 폐기용 비닐봉투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2회분
식약처 허가 제품 – 1회분/ 2회분의 코로나 자가검사 키트가 있으며 체외진단의료기기 제조 허가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신속한 검사 – 30분 이내로 검사가 가능합니다.
쉬운 검사 – 별도의 장비 없이 현장에서 검사 가능합니다.
민감도 – 양성 반응 확률은 94.94%
특이도 – 음성 반응 확률은 100%
구성품 – 검사용 디바이스/ 용액통/ 노즐캡/ 멸균 면봉/ 사용설명서& 퀵가이드
자가검사 키트 사용 주의사항입니다.
- 자가검사는 유전자검사(PCR)를 대체할 수 없으며, 보조적 수단으로 사용
- 자가검사 키트를 사용하여 음성판정이 나와도 증상이 있을시 PCR검사를 권장
- 자가검사 결과와 관계없이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의 방역수칙 준수
- 붉은색 두줄(대조선C, 시험선T)인 경우 반드시 가까운 선별진료소 방문후 유전가검사(PCR)실시
질병청 누리집 www.kdca.go.kr > 알림자료 > 공지사항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